본문 바로가기

세계과자

설곤약 향라맛 솔직후기(중국간식)

안녕하세요 과자왕입니다.

약 2년간 정말 바쁜 일정으로 포스팅을 못했었는데 어느정도 시간적 여유가 생겨 다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올리고 싶은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 이제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 서론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인공은 '설곤약 향라맛' 입니다. 아래 사진부터 보시죠.

설곤약 향라맛 전면 사진

제품명 : 향라웨이 설곤약

내용량 : 18g

원산지 : 중국

칼로리 : 14kcal

가    격 : 600원~700원 (파는곳에 따라 다르지만 저렴합니다.)

한글표기사항

곤약은 곤약인가봅니다. 칼로리가 15kcal로 매우 낮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곳은 세계과자 할인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종종 보았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요새 인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이곳저곳에 많이 보일 겁니다. 

포장지 개봉

포장지를 뜯자마자 강렬한 마라향이 코를 자극합니다. 유독 10대20대 여성분들한테 인기가 많은데 아무래도 10대 20대 여성분들한테 마라탕이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죠. 그 마라탕의 인기에 힘입어 중국간식 인기가 많아진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생긴 건 영화관 버터구이오징어 처럼생겼네요.

설곤약 향라맛 내용물사진

이렇게 꺼내보아도 버터구이 오징어 느낌이 납니다. 

 

맛은... 뭐랄까 그냥 마라탕 맛이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라 특유의 먹고 나서 화하게 시원한 느낌이 나는 것도 그대로 느껴집니다. 포장이나 내용물은 휴대하면서 먹기 간편하게 되어있지만 아무래도 마라가 들어간 것이다 보니 향이 강해서 공공장소 같은 곳에 선 쉽게 먹기는 조금 어려울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라를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그냥저냥 먹었습니다. 그렇지만 마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먹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본인한테만 맞는다면 최고의 간식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놈의 중국간식이 도대체 뭔지!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셨던 분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