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과자/역사

하리보[HARIBO]의 유래,역사/1920~2020 100주년!

하리보는 1920년 독일의 한스 리겔이 본이라는 지역에서 창립한 제과 회사인데 회사 이름은 Hans Riegel, Bonn의 앞 철자 두 개씩을 따서 만들었다고 해요. Ha , Ri , Bo 이렇게 두개씩 따오면 HARIBO 완성되네요.

 

설탕 자루, 대리석 석판, 의자, 스토브, 구리 냄비 및 롤링 핀에 불과한 작은 부엌에서 과자 생산을 시작했고. 그의 아내 Gertrud는 1921 년 회사의 첫 직원이 되었다네요.

 

이렇게 시작한 HARIBO는 현재 독일 시장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과일 구미 및 감초의 세계적인 시장 리더로서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가 되고 있죠.  HARIBO는 10 개국 16 개 지역에서 생산하며 7,0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우리가 좋아하는 제품을 항상 우수한 품질로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게 됐어요.

또한 자체적으로 새로운 과자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독일과 해외에서 구매 한 새로운 품질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하리보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런 글이 있는데요.

"성공을 위한 또 다른 레시피는 각기 다른 나라의 취향에 맞게 특화된 특제 과자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중국에 유통되고 있는 하리보 젤리 중에는 중국 하면 떠오르는 동물 판다 모양의 젤리가 판매되고 있죠.실제로 중국에서 어마어마하게 팔리고 있다고 해요. 이 밖에도 각 나라마다 정말 무수히 많은 다양한 하리보 젤리들이 생산되고 있어요.

출처 : HARIBO공식홈페이지 https://www.haribo.com/

위 사진을 보면 하리보가 얼마나 세계적인 기업인지 알 수 있어요. 밑에 파란 글씨는"전 세계 100여 개국에 HARIBO를 공급하는 자체 생산 시설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HARIBO 지점."이라는 뜻인데 하리보가 세계적이라는 것을 독자한테 어필하는 사진으로 생각되네요.한국이 없네요.ㅠ

 

하리보의 역사에 대해서 잠깐 알아봤어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재미있으셨을지는 모르겠어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마치려고 해요. 하리보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 궁금증은 잘 해소되셨는지 모르겠네요.